마약범죄로 조사에 마주했다면
마약범죄
만천하가 하나로 결합되어 있는 요즘인데요. 1분 전에 작성한 글이 지구 반대편에서 읽히는 세상. 관계를 맺기도, 거래를 하기도 쉬워졌죠. 물론 하나로 연결된 세상으로 소통이 활발해 졌다는 장점은 있지만 지구촌 광범위한 소통은 각종 범죄의 장이 되기도 하는데요.
마약범죄, 이에 대한 경제행위 역시 이러한 환경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볼 수 있죠. 영화나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마약’ 그리고 경찰의 소탕 작전. 비단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발생하는 문제가 아닌데요. 일반인들도 필로폰, 아편 등 온갖 종류를 접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죠.
당해 법은 향정신성의약품, 대마 그리고 원재료물질을 직접 규정하고 이러한 물질에 대해 상세히 규정해 두고 있는데요. 마약범죄자는 실형 선고를 받게 되죠. 이는 당사자 뿐 아니라 단순 소지자, 인터넷 사이트 모두 처벌대상이 되기 때문에 범법에 연루될 수도 있는 것인데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개화하면서 매매나 밀반입에 가담한 경우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도 있는 사안이죠. 본 법은 소지, 보관, 알선 등 광범위하기 때문에 중하게 처벌되는 것인데요. 국가에서도 마약범죄는 꾸준하고 엄중한 단속 대상으로 보고 있죠. 때문에 약물에 대한 인지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황에서 약을 복용하거나 한다면 형사처벌 위기에 처해질 수 있는데요.
마약범죄는 명령의 뜻을 기록한 서장 없이 가지고 있는 물품 압수 및 수색 할 수 있는 예외가 있는 등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될 수 있는 사안이죠. 연령대를 불구하고 누구나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도 하는데요. 의료품 역시 중독성 있는 약물로 처리되기도 하며, 처벌 받을 가능성이 짙죠. 법률에 규정된 신종 약물을 거래한 경우에도 무기징역까지 처벌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마약범죄는 단순 교환에 힘을 보탠 경우라도 엄중하게 처벌되는데요. 때문에 별다른 의미 없이 한 행동이 치부될 수 있는 것이죠. 만약 호기심으로, 혹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가담한 경우라면 사안의 중대성을 인지하고 하루빨리 심평에서 세세한 담론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