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성범죄변호사 상담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 소통 2019. 6. 11. 17:14

성범죄변호사 상담을 통해

 

텔레비전을 켜서 보도를 보시는 분들은 무수하게 접해왔을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각색의 범법에 대한 뉴스들이 끊어지지 않고 있는데 그 가운데, 곧잘 일어나는 사건들이 바로 장소를 불문하고 발생하는 성범죄가 아닐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힘이 약한 약자분들과 나이가 어린 분들은 더욱 긴장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빈번하게 일어나면서도 오해로 빚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 바로 공중밀집장소추행 부분입니다. 더운 날씨로 인해 얇은 옷들을 입다 보니 조금만 스쳐도 민감해지는 부분이 있어서 나쁜 의도를 가지고 접근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해도 이를 받아들이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버스, 지하철 등과 같은 대중교통이나 콘서트장, 집회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에서 주로 일어나게 되죠.

특히 출퇴근 시간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는 대중교통이 혼잡하고 앞사람을 마구잡이로 밀어 타려고 하기에 서로 간의 거리가 좁아져 신체접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특수 상황을 이용하여 의도를 가지고 접근한 경우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자칫하여 성범죄자로 몰릴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몹시 주의하여야 합니다. 성범죄에 대한 시각이 날카롭기 때문에 혐의가 없다고 주장을 해도 주위 인간들의 시선이 따갑게 감각해질 텐데요. 단독으로 이것을 낙착하려고 했다가는 자칫 불도장이 찍힐 수 있기 때문에, 든든한 성범죄변호사와 같이 하는 것이 긍정적인 방도입니다.

강제추행과는 남다르게 폭거 또는 으름장이 없었을지더라도 추행을 하였다는 실사만 있으면 용인이 되기에 범죄가 성립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알고 있다면 더욱 법적으로 제대로 된 지식을 가지고 있어서 현재 상태에 대해 객관적인 상담을 해줄 수 있는 조력자와 함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만약 의도하지 않게 사건이 발생 되었다면 빠르게 대처하여 일이 더 커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죠. 현재 우리나라에서 낙인이 찍히게 되면 보안처분이라고 하여 자신의 신상정보를 등록하고 이를 공개하게 되며 일부 업종에는 취업을 할 수 없고 일부 국가에는 출입을 제한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한 가지 사례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뢰인은 금융기관에 다니고 있었습니다. 늘 지하철을 이용하여 출퇴근을 하였는데 공덕역은 4개의 노선이 겹치는 특수한 곳인 만큼 혼잡한 상태였죠. 그러던 어느 날, 타인에게 밀려 우연히 한 타자의 가슴팍, 그리고 궁둥이에 손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그 상대방 또는 해당 입장에 관해 의식을 하고 있었고 내담자도 거듭 저두평신을 했기에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허나 사후 내담자는 이때의 유쾌감을 까먹지 못해서 계속 전철을 사용해 이와 비등하게 공중위치에서 추행을 해왔는데요. 어느 날, 한 여성의 몸을 만지고 지하철에서 내렸을 때 그 여성이 쫓아와서 자신을 왜 만졌냐고 따지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당황스럽기도 하고 출근길이 급하기도 하여 연신 사과를 하고 헤어지게 되었죠. 하지만 이후 경찰 조사를 통해 CCTV를 확인하였고 소환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당시 상황이 혼잡했을 뿐 아니라 이를 목격한 사람도 없기 때문에 혐의를 모두 부인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또한 의뢰인은 피해 여성이 진짜 밀집 장소에 추행을 당했다면 그 자리에서 신고를 하였어야 하는데 며칠이 지나서야 신고를 한 것을 두고 피해 배상을 요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진술을 하였는데요. 여성은 고소를 하고 난 이후에 의뢰인에게 연락하여 피해배상으로 500만 원을 요구하였습니다. 이후 의뢰인은 혼자 힘으로는 버겁다는 것을 깨닫고 변호사를 찾아와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법률가는 여기서 상대와 다투는 것보다 사혐을 용인하고 기소유예 처리를 받는 것이 낫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죠. 물의 이후 의뢰인이 미안하다며 저두평신을 하였는데 이것이 녹취되어 관찰기관에 먼저 제론이 되었고 폐회로 텔레비전상에서 모처럼 그 타 편을 따라다니는 것이 포착되기도 했기에, 발뺌을 할 수 없었습니다. 법정에 가서 무죄선고를 받을 확신이 없다면 무리하여 대응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한 변호인은 의뢰인이 최근 극심한 업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기 때문에 심리치료를 받고 있다는 것도 반영하여 교육 이수를 조건으로 하는 기소유예 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의도를 가지고 공공장소추행을 하였을 경우에는 빠르게 인정을 하고 성범죄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죠. 2017년 범죄분석에 개시되어 있는 데이터를 보면 성폭력범죄는 지난 10년 동안 무려 95%가 증가했으며 다른 범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밀집된 장소추행은 성범죄에 속하는 만큼 이를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본인의 앞날이 걸린 문제일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판단하고 빠르게 법적으로 조력을 줄 수 있는 성범죄변호사를 구하는 것이 현명한 방도인데요.

 

 

내담자는 전철에 탑승하고 출근을 하던 경로에 맨 끝쪽에 좌석이 나와서 앉았습니다. 어젯밤 밤일을 한 까닭에 졸음이 와서 내담자는 앉자마자 잠에 빠져 들었는데 출근을 한 이후 경찰의 출석통지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살펴보니 의뢰인이 잠에 빠져들었을 때 좌석 맨 끝자리 옆 기둥에 한 여성이 짧은 핫팬츠를 입고 몸을 기대고 있었죠. 의뢰인이 고개를 꾸벅꾸벅 대면서 자는데 이 때 여성의 엉덩이에 머리가 수차례 닿은 것이었습니다. 여성은 이 때 이를 성추행으로 여기고 참은 후에 의뢰인을 따라 함께 내려 얼굴과 교통카드 기록을 사진으로 남겨 경찰관에 고발을 하였습니다. 내담자는 고의성 없이 타 측에게 미쳤으나, 고발장이 날아와 이것을 내자가 적출하고 내자와의 다툼이 개시되었는데요. 성범죄변호사와의 내면 담론을 통해 혐의 없음을 입증해 내었지만 아내 측과 의견을 좁히기가 여전히 어려운 상태죠. 무고하게 발생하는 일들은 수없이 생깁니다. 특히 본래 목적의 의도가 없었던 상황이거나 생각을 잘못하여 발생하는 실수에도 큰 책임이 따르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건을 혼자서 해결하고 지식 없이 실행하는 것은 무기를 들지 않은 채 전쟁터에 나가는 일과도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조력자와 함께 동반하셔야하는 것입니다. 더 큰 사건을 만들지 않고 성범죄변호사를 선임하시어 좋은 결과를 안겨드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열려있으니 손을 내밀어 같이 낙착을 해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