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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성추행 억울한 혐의를 받은 경우​

다양한 이야기 소통 2019. 10. 16. 17:37

지하철성추행 억울한 혐의를 받은 경우

 

2ol8년부터 시작하였던 수도권 주요 전철 역사내에 존재하는 객실 대기실 등에는 전철성범법 행동을 저지른 케이스는 대한민국 법률상 공중밀집장소추행죄에 해당하여 일년 이하의 징역 또는 삼백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는 경고문언이 다수 부착되어 있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상황이며 또한 ll2 신고 뿐만 아니라 지하철 객실에 설치되어 있는 비상전화나 지하철 신고 문자 메시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신고를 하라는 안내물도 다수 붙어있으며 이는 줄어들지 않고 있는 전동차추행 사건을 근절하기 위해 지하철 공사측에서 대대적인 홍보를 강화한 것으로 풀이되며 특히 단순히 경찰신고만 기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지하철 사건에 대해 조사할 수 있는 사법특별경찰대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수록되어 있고 전동차성범법 사안을 줄이기 위해 오호선부터 팔호선을 관리하는 seoul 전철공사와 일호선부터 사호선을 관리하는 코레일에서는 매우 낮은 화소를 성능을 가지고 있는 씨씨티비를 고화소로 교체하고 사각지대가 많은 것을 없애기 위해 추가적으로 씨씨티비 설치를 확충하겠다고 밝히기도 하였으며 하지만 추정되는 돈이 고갈 되는 등으로 인해 확실하게 된 충원이 어려운 상황이며 특히 출퇴근 시간대의 경우 아예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승객들이 많이 탑승해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지하철성추행 기소유예 여부를 구별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지하철 사법특별경찰대의 어려움이라고 알려져있으며 위에서 언급하였다시피 전동차추행 혐기에는 성폭력범죄처벌법상 공중밀집장소추행죄가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적인 성추행 사건의 경우 강제추행 또는 준강제추행이 적용되는 것과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물론 전동차추행 행동에도 강제추행죄나 준강제추행죄가 적용될 수 있으며 2oo8년 경 한 6o 남성이 술에 만취한 채로 누워서 자고 있는 3o대 여자직장인을 보고 머리를 들어 자신의 무릎위로 옮기고 팔과 어깨를 주물렀다는 이유로 전동차추행 혐기를 받았는데 해당 피의자에게는 공중밀집장소추행죄가 아닌 준강제추행죄가 적용되었는데 피해를 당한 여자직장인이 알코올로 만취상태에 있어 항거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이러한 이유를 이용하여 신체접촉을 했다고 검찰은 판단했기 때문에 또한 억지로 전동차 내부에서 여성의 가슴을 만졌다가 강제추행 처벌을 받은 사건도 있었으나 보통 전동차범법 행동은 공중밀집장소추행죄 사혐을 적용을 받는데 이는 피해자의 신체에 유형력을 가하는 등이 가해행위가 있어야 성립하는 강제추행죄나 피해자의 심신상실 또는 항거불능 상태를 이용해야 성립하는 준강제추행죄와 달리 공중밀집장소추행죄는전철 내부에서 신체 접촉 등으로 성적 수치심을 주었다는 것만 인정되면 충분하기 때문에 전철이라는 공간은 개인이 혼자서 사용하는 공간이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사용을 하고 다수가 밀집해 있는 상황에서는 서로 비의도적인 접촉이 발생할 수 밖에 없어 그 과정에서 의도적으로 육체접촉을 할 가능성이 높은 장소이며 그런데 순간적으로 스치거나 접촉하는 등이 행위만으로 스킨쉽이 이루어지는 전철범법의 경우에는 강제추행죄나 준강제추행죄를 그대로 적용하면 유죄 성립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고 정확한 물증이 없어 이를 증명하기 까다롭기 때문이며 따라서 일단 특정되지 않는 여러명의 사람들이 모여있는 전철과 같은 bus등과 같은 대중들이 쉽게 이용하는 버스나 공공이 이용하기 편한 장소와 같은 공중의 밀집장소의 특성을 이용한 육체접촉 자체를 징벌하기 위해 공중밀집장소추행죄가 도입된 것이며 문제는 이러한 공중밀집장소추행죄의 확립 범위가 워낙 넓다 보니 자신은 의도하지 않은 스킨쉽을 하였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떠밀려 접촉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해를 받아 전철범법 누명을 받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며 실제 판결 중에서는 전철을 타고 퇴근을 하던 중 봉을 잡고 있던 손을 놓고 내리는 과정에서 여성의 가슴쪽을 만졌다는 사혐을 받고 형사기소를 당한 撒씨 케이스도 있었고 撒씨는 자신은 육체접촉을 하지 않았으며 설령 스킨쉽을 했다 하더라도 이는 고의성이 없었다고 항변하였지만 검찰은 이를 인정하지 않고 본죄 혐기로 기소를 하였는데 재판부는 사안 당시 복잡한 전철 안에서 정황 손을 위치 등에서 과오로 닿았을 가능성을 빠트릴 수 없는 정황 등을 고려하여 무죄 판결을 내렸지만 이미 다섯번의 재판은 물론 수차례의 경찰조사를 받느라 撒씨는 심각한 정신적 경제적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었으며 만약 유죄 판결을 받았다면 벌금형 선고 정도로 징역형은 피했다 하더라도 최대 삼십년간의 신상정보등록 처분을 받을 위험도 크기 때문에 법리와 판례에 맞는 사혐 변론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이처럼 지하철성추행 기소유예는 특히 남성이라면 언제든 누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법률대리인을 통해서 과중되거나 잘못된 형벌을 받지 않을 수 있도록 현명한 대처를 해야하는 것이에요

 

 

 

해가 지날수록 수도권에 위치한 시의원들의 감사에서 매번 나오는 주제는 역시 해가 갈수록 늘어나는 전철성범법에 대한 부분일 것인데 2ol5년에 열린 수도권 도시철도 공사에 대한 의원들의 감사에서 밝혀진 자료에 따르면 수도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오호선부터 팔호선의 지하철에서 발생한 성범죄는 2ol5년 상반기 기준 약 팔십여건으로 지난 2ol3년 이십오건 2ol4년 삼십구건 대비 두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전철추행의 경우 2ol3년에는 총 다섯건밖에 입건되지 않았지만 2ol5년에는 무려 열아홉건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에 대해 수도전철공사 사장은 전철범법을 비롯한 전동차 성범죄 예방 및 단속을 더욱 강화겠다는 답변을 하였고 작년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수도 전철 중 가장 혼잡한 것으로 알려진 구호선에서 발생한 케이스 대한 집중적인 성토가 이루어졌으며 경찰청이 국토교통위원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수도 구호선 전동차에서 발생한 전철성범법 몰카 촬영 등 지하철 성범죄가 최근 사년간 열배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고 2ol3년 수도 전철구호선에서 발생한 성범법은 총 사십삼건에 불과하였는데 2ol8년에는 무려 사백칠십건으로 늘어났는데 이는 다른 전동차에 비해 구호선 전철의 경우 출퇴근 시간대의 혼잡도는 약 백칠십퍼센트에서 백팔십퍼센트에 달할 정도로 살인적인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하지만 전동차 구호선에 배치된 경찰대는 네개역에 불과하였고 전체 인원도 이십구명밖에 되지않아 실질적으로 적발이 출근하고 퇴근하는 시간대에는 불가능한 정황으로 알려졌으며 이렇게 사회적으로 공론화될 정도로 전철성범법에 대한 문제의식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경찰청은 단속 인력을 강화하고 예방 안내문 부착 추가 및 신고 접수시 빠른 출동을 통한 피의자 검거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고 또한 수도 도시철도공사에서도 부족한 씨씨티비를 보강 설치하여 사각지대를 없애는 한편 현재 매우 화질이 낮아 범행 식별이 어려운 점을 해결하기 위해 예산을 편성하여 씨씨티비의 화소를 개선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하였고 이처럼 전동차라는 공간은 서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시간을 맞추어 이동하기 위해 빈번하게 이용하는 교통수단인데 그러한 상황을 이용하여 성추행을 저지르는 사람들이 일부 있어 문제가 되고 있으며 특히 전철이라는 공간은 일반적으로 성추행죄가 남성과 여성 둘만 있는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것과 달리 개방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이를 목격할 수 있는 장소라는 특성이 있으며 흔히 생각하기에 개방된 장소에서 추행을 당하는 것이 가능한지 추행을 당했다면 즉각 자리에서 피하고 가해자에게 항의를 하면 되지 않느냐는 생각을 할 수가 있지만 오히려 개방된 장소에서 추행을 문제삼는 것을 더 꺼려하는 심리가 있고 다른 사람들이 피해사실을 알게될 경우 더 큰 성적불쾌감 느끼게 되어 추행을 당하고도 그냥 넘기고 마는 피해자의 심리가 있으며 또한 스킨쉽이라는 것은 고의성을 구분하기가 어렵고 순간적이고 경미한 접촉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피해자측에서 신체 접촉을 느꼈다 하더라도 이것이 확실히 성추행인지 단순한 실수인지를 구분하기가 어려워 불쾌하더라도 그냥 문제삼지 않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며 이러한 피해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행동이 다수 이루어지고 있고 특히 한명의 피해자만이 아니라 여러 여성들을 접촉하면서 지나가는 수법의 전철성범법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행ㄷ동 대해서는 일반 형법상 강제추행 준강제추행 혐기가 적용될 수도 있지만 특화된 구성요건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 바로 성폭력범죄처벌특례법에 규정되어 있는 공중밀집장소추행죄가 그것이며 전철이라는 공간은 서로 인적 관계가 없는 다수의 사람들이 밀집해있는 곳인바 이러한 장소적 특성을 이용하여 추행을 한 것은 강제추행과 같이 유형력을 행사하지 않았어도 징벌 필요성이 있다고 인정되며 따라서 bus전철과 같은 대중교통수단이나 집회가 열리는 장소 공연이 열리는 장소 목욕이 이루어지는 장소 등에서 추행행위를 하는 것을 처벌하기 위해 공중밀집장추행죄가 있는 것인데 공중밀집장소추행죄가 적용되는 본죄의 케이스 워낙 많은 승객들이 탑승해 있는 전철 객실의 상황으로 인해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접촉이 되거나 타고 내리는 과정에서 손이 상대방의 성적 부위에 닿을 수가 있어 곡해받기가 쉬우며 실제로 퇴근 시각에 전철 객실에 설치되어 있는 봉을 잡고 있다가 내리는 과정에서 여성의 가슴을 건드렸다가 사혐을 받고 형사재판에 넘겨진 3o대 남성이 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고 누명을 벗은 사례도 있었고 이러한 케이스는 개방된 장소에서 발생하기는 하나 해당 상황을 증언해준 제삼자가 부재한 경우가 많고 단속 경찰관에 의해 문제가 된 경우 경찰측에서는 강력하게 혐기를 몰아갈 수 있는 만큼 사건 초기 대응을 합리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법조인의 빈틈 없는 도움이 매우 절실하다고 할 수 있어요

 

 

대한민국은 전 세계를 기준으로 따진다고 하여도 비교할 바가 없을 정도로 급진적인 성장을 이룬 나라인데 그렇지만 급진적인 경제발전 및 도시화의 부작용으로 인해 특별시와 광역시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는 도심 집중화 현상이 심각하게 나타났고 이로 인해 많은 교통난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가장 많은 회사가 몰려있는 수도 그 중에서도 강남 여의도 수도청 지역은 수많은 전동차 노선이 지나가고 있어 많은 시민들이 출퇴근을 위해 전철 이용하는 정황이며 그런데 전철은 일정한 시간동안 전혀 인적 관계가 없는 사람들끼리 모여 있다가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하면 하차를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서로에 대한 예의가 무척이나 중요한 장소이지만 인구밀집도가 워낙 높은 우리나라에서는 출퇴근 시간대는 물론 주요 이벤트가 있거나 공연이 있는 날 유흥업소 밀집 지역을 늦은 시각에 지나가는 전철 내부는 수많은 승객들로 가득차 있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민간자본으로 시공된 수도 전동차 구호선의 경우 기본이 네량 전철이고 일부 급행 구간에서만 육량을 운영하고 있어 기본적으로 팔량을 운행하고 있는 다른 수도권에 위치한 전철 노선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혼잡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개의 열차가 수용할 수 있는 승객의 수를 백이라고 했을떄 출근 시각 수도 지하철 구호선의 혼잡도는 백팔십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나 전철에 탑승한 승객들은 거의 자신의 의지대로 몸을 가눌 수 없는 상황에 놓일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정황에서 다른 사람에 몸에 밀착하거나 손이 닿는 것은 어쩔 수 없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고 키가 큰 남성이 자신의 성기 부분이 다른 여성의 몸에 닿은 채로 있게 되는 케이스도 일어날 수 있으며 그런데 이러한 경우 상대방 여성측에서는 심한 성적불쾌감을 느낄 수가 있고 이를 고의적으로 했다고 생각하는 경우 ll2 경찰 신고를 하거나 지하철수사대에 신고를 하여 자신이 지하철성추행 기소유예을 당했다고 신고할 수가 있으며 또한 늘어나는 사안에 대한 단속 강화를 위해 경찰청에서는 전동차 공사 직원과 합동으로 사복 경찰관 단속을 벌이고 있는데 행위자는 물론 피해자도 특별히 문제삼지 않은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경찰관이 단속 영상 등을 들이밀며 추행을 했다며 경찰 조사에 협조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러한 케이스 대부분의 일반 남성들은 자신이 죄를 짓지는 않았지만 수사에 협조하지 않으면 더 큰 불이익이 뒤따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임의동행 형식으로 수사에 임했다가 피해자의 확신 진술 등에 의해 순식간에 성범법자로 전락할 가능성도 있어 문제가 될 수 있는데 더 큰 문제는 일반 스킨쉽 사안에 적용되는 성립요건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공중밀집장소추행이 적용되어 동의 없는 스킨쉽이 인정되는 이상 꼭 유형력의 행사나 심리적 협박행위 인정 없이도 유죄 선고가 가능하다는 점인데 전철성범법 사안에 적용되는 공중밀집장소에서의 추행이란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거나 공연이 이루어지는 장소 집회가 열리는 장소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밀집하는 장소에서 추행을 하는 경우 l년 이하의 징역 또는 3oo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는 성립요건이며 법정형은 다소 낮은 것처럼 보이나 본죄도 성범법의 포함되는 유형인 만큼 기소유예 이상의 형 선고를 받았다면 공직에서 퇴출되게 되고 신상정보등록 처분이나 청소년 관련 기관 혹은 의료업종에 취직이 금지되는 범법자 취업제한 처분까지 받을 수가 있고 따라서 만약 자신이 부당한 혐기를 받았다면 즉시 법률전문가에게 상담을 구하고 사건 당시 서 있던 위치 몸의 방향 손의 위치 접촉된 경위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타당한 진술 방어책을 마련해야 하며 특히 피해자가 어떠한 진술을 하고 있는지 진술의 번복은 없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 피해자의 진술 주장만으로는 범죄 인정에 합리적 의심이 없을 정도의 증명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을 합리적으로 증명해야 하며 실제 판결 중에서는 피해자는 별다른 문제를 제기하지 않고 전철에서 하차를 하였는데 뒤따라온 경찰관이 당신은 성범법을 당했다며 신고를 권유하였고 이에 신고를 한 피해여성에 이해 유죄 취지로 형사기소된 직장인 남성의 사건이 있었고 아무래도 경찰관이 강력하게 피해를 보았다고 이야기하면 일반인은 판단에 혼선을 느낄 수가 있고 해당 남성은 더욱이 성범법 전과까지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반영되어 형사재판에 넘겨졌지만 결국 피해여성측이 진술을 번복하여 무죄 선고가 내려졌으며 이처럼 전철성범법 사건은 말 그대로 생사람을 잡을 수도 있는 위험한 성범죄 구성요건인 만큼 혐기가 적용되었다면 즉시 법률대리인을 통한 현명한 방어를 선택해야 할 것이에요

 

 

 

 

 

과거에서 수도권 전동차 구호선의 세단계에 걸친 연장노선을 시작하여 많은 뉴스나 방송에서 전동차 구호선의 복잡도에 대해 취재를 하여 방송하였고 수도에는 기본적으로 아홉개의 노선 이외에도 신분당선 분당선 우이경전철 김포경전철 등 마치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구조이며이는 안그래도 높은 인구밀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현실에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인구의 절반이 모여있는 집중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며 따라서 많은 시민들이 자차를 이용하여 출퇴근을 하기 보다는 정시성이 보장되는 지하철을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경우가 훨씬 많으며 버스만 해도 같은 대중교통이지만 차량이 혼잡한 상황에서는 정시성을 담보할 수 없기 때문에 지하철역 근처의 집값은 독보적으로 비쌀 정도로 지하철에 대한 시민들의 선호도는 매우 높은 상황이고 그런데 이렇게 전철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지하철을 이용한 출퇴근이나 원하는 장소의 이동이 빈번한 상황이기 때문에 수도를 관통하는 지하철은 많은 승객들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앞에서 소개한 지하철 구호선의 경우 춭퇴근 시간대 급행 지하철은 거의 자신의 의지대로 서서 가기도 힘들만큼 극심한 혼잡도를 보이고 있는 형국이며 그런데 이러한 극심한 혼잡도를 이용하여 실수를 가장하여 다른 사람의 몸을 만지거나 밀착하는 등의 스킨쉽 사안도 계속 증가하는 상황인데 실제 국정감사에 제출된 수도지하철공사의 자료에 따르면 사안은 계속 증가하고 있었고 이에 수도지하철공사는 저화질의 씨씨티비를 가능한 조속한 시기에 최신 화질 씨씨티비로 교체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하였고 또한 경찰청은 현직 경찰관과 지하철공사 직원과 합동으로 혼잡 시간대의 지하철에 수시로 단속을 나가 전철성범법 단속을 벌이고 의심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ll2 신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지하철 공사 신고를 통한 단속 강화를 하기로 하는 등 단속을 강화하기로 한바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상황을 이용하여 몰래 다른 사람의 몸을 만지거나 밀착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심각한 성적불쾌감을 주는 것으로 절대 있어서는 안될 행동일 것이며 하지만 앞에서도 설명하듯이 안그래도 살인적인 혼잡도를 보이고 있는 수도 전철 상황에서 다른 사람과 의도치 않게 부딪히고 접촉이 발생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전동차성범법을 했다는 사혐으로 현장에서 검거되거나 경찰조사를 받아 형사재판에 넘겨진다면 그동안의 정신적 고통은 물론 혹시나 징벌이 확정되어 징역 벌금에 따른 불이익은 물론 그로 인해 자신의 직장이나 사회생활에 심각한 불이익이 닥치는 것은 아닌가 하는 두려움에 시달릴 수밖에 없으며 게다가 이러한 행동에 적용되는 형사법상 성립요건은 일반 강제추행죄 보다 훨씬 성립 가능성이 높은 공중밀집장소추행죄라는 것이 더 큰 문제가 되며 일반적인 성추행죄는 형법상 강제추행죄의 적용을 받으며 강제추행이란 유형력을 동반하는 가해행위를 동반하여 추행을 하는 것을 말하는 반면 공중밀집장소추행죄란 대중교통수단 집회를 하는 장소나 기타 공중이 밀집하는 장소에서 추행행위를 하기만 하면 성립하는 형사범죄를 말하며 따라서 불특정 공중이 밀집해있는 장소에서는 특별히 유형력의 행사 없이 스킨쉽을 동의없이 이루어지기만 해도 징벌이 가능한 것이며 물론 성범법 행위에 대하 공중밀집장소추행죄가 항상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강제추행죄나 준강제추행죄가 적용되는 경우도 많으며 실제로 지하철에서 옆자리에 앉은 여성의 다리를 만지면서 성희롱 한 사안에서는 공중밀집장소추행죄가 아니라 일반 강제추행죄가 적용되어 유죄 선고가 내려지기도 하였으며 하지만 성립요건 자체가 행위의 유형을 특별히 규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성립요건이기 때문에 경찰에서는 일반적으로 사혐을 적용하는 경우가 훨씬 많으며 별다른 가해행위가 필요하지 않고 순간적인 접촉이나 밀착 찌르기 건드리기 등 어떤 방식으로든 상대방과 접촉을 하고 그로 인해 성적 불쾌감이나 수치감을 야기하였다면 유죄 선고가 될수밖에 없는 것인데 이러한 혐기로 현장에서 경찰관에 의해 영상까지 촬영되어 형사기소 되었고 일심 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지만 상급심 법원에서는 무죄 판결을 받은 사건도 있었고 한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던 대표이사 撒씨는 전동차를 타고 이동하고 있었는데 근처에 있는 여성을 추행했다는 사혐으로 형사기소되었고 같은 객실에 타고 있던 단속 경찰관은 영상을 찍었는데 다른 곳으로 움직일 수 있는 정황에도 불구하고 여성이 옆으로 이동하면 그 쪽으로 같이 이동을 하는 등 전철성범법을 했다고 인정하고 형사기소를 하였으나 담당 형사재판부는 당사자의 진술이나 영상 기록을 보았을떄 다른 장소로 이동을 하였어도 많은 승객들로 혼잡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꼭 지하철성추행을 하기 위해 여성쪽으로 이동했다고 볼만한 의심없는 공소사실 증명이 되었다고는 보기 어렵다며 무죄 선고를 내렸으며 이처럼 전철을 자주 이용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혐기를 받게 될 수 있는만큼 법률전문가를 통한 현명한 사혐 변론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수도권에 사는 시민들은 다양한 교통수단을 통해 출퇴근을 하고 있으며 대중교통수단으로는 지하철이 대표적이며 기차 케이티엑스 에스알티 광역버스 지선버스 마을버스 등이 있으며 이렇게 많은 교통수단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역시 철도와 전동차를 통한 출퇴근이 가장 큰 비율에 속해있었으며 이천십삼년 한 통계자료의 발표에 따르면 여러가지 운송 수단중에서 철도와 전동차가 분담하는 비율은 약 삼십퍼센트로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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